페이지

2005년 9월 16일 금요일

결혼이란?

결혼을 하게 된다니 인생의 50%는 성공한 느낌입니다. 여기에 사회적으로 건강한 아이를 잘 키운다면 80%는 성공했다고 생각합니다. 나머지 20%에 너무 목숨걸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. :)

주위에 보면 독신으로 사신분들이 많습니다. 결혼하는 것과 혼자사는 것. 둘다 장단점이 있습니다. 누군가 그렇게 말했죠. "결혼은 해도 후회 안해도 후회" 기왕 후회할 것 결혼은 꼭 하라. 이런 이유 때문에 결혼하는 것은 아닙니다.

사회적 관점에서 볼 때, 결혼은 세대를 연결하고 공통 구성원의 문화, 관습, 언어, 가치관를 유지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. 이런 사실로 볼 때, 국가적으로 결혼은 참 중요합니다. 하지만 국가에서는 너무 무심한 편이죠.

결혼을 통해 사회 구성원간의 통합작용이 일어난다고 봅니다. 지역, 계층, 국가간의 통합이 이루어지는 것이죠. 그렇기 때문에 결혼을 통해 만들어지는 가정이라는 한 단위가 세상을 변화시키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. 우리가 낳는 아이들은 부모가 바라는데로 크겠죠? 부모가 어떻게 바라느냐에 따라 그 아이는 이 사회를 건강하게 만드는 싹이 될 수도 있고 사회를 썩게 만드는 독이 될 수도 있습니다. 그래서 결혼은 참 중요합니다.

결혼이 단순히 두 사람 또는 두 가족간의 결합이라는 단순한 의미 보다는 가정을 이루고 그 가정을 통해 사회가 건강하고 올바른 가치관이 세대를 거쳐 전달되도록 하는 과정이라고 보면 더 뜻이 깊다고 생각합니다.

그래서 공부가 참 많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. 좋은 가정을 만들기 위해 이제 부터 열심히 공부해야겠습니다.

댓글 4개:

  1. 형 결혼 축하드려요. ^^ 형이 이미 많은걸 깨달아서 결혼 선임자로서 할말이 없군요~ :-P

    답글삭제
  2. 오랫만에 왔는데(내가 여행간 사이에 올렸군!) 결혼소식이라니, 일단 엄청나게 축하하네!! 언제 하남? 혹시 이 글을 올리고 있는 동안에 벌써 신혼여행지로 가 있는것은 아니겠지?


    답글 보게 된다면 내 홈피 와서 청첩장이라도 하나 놓고 가시게나.


    그리고 위에 쓴 글에 대해 사족 하나.. 자식은 절대 부모가 원하는대로 되지 않는다네. :-p

    답글삭제
  3. 안녕 나 기억하니 옛날 신현교회 왈가닥... 보영이가 싸이에서 널 찾앗다고 해서 반가운 맘에 나두 이렇게 찾아왓다 근디 이런거에 익숙치 않다보니 어디다 글을 올려야 하는건지 난 싸이를 하고 잇으니 함 들려줘 일촌신청두 받아주공 이렇게 보니 정말 좋네 난 딸만 둘인데 넌 이제 시작인갑네 ㅋㅋ 암튼 축하해 ~

    답글삭제
  4. [Blog] Windows Mobile폰 iPhone, BlackBerry 부럽지 않게 사용하기 - via @twitoaster http://joone.net/blog/?p=403

    답글삭제